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오토플러스 주식회사(이하 “회사”)의 홈페이지(웹 및 어플리케이션을 포함함)나 리본카 직영점을 통해 찾아가는 서비스 이용권(이하 “이용권”)을 구매한 “고객”과 “회사의 서비스 이용 및 환불 등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세부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서비스 대상)
① 본 “이용권”은 “고객”이 구매한 리본카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② “이용권”은 “회사”에서 지정한 차종을 대상으로 제공됩니다.
※ 서비스 제외 차량 : 수입차, 수소차, 전기차, “회사”가 서비스 제공에서 제외한 차량
제3조 (서비스 기간)
① 서비스 제공 기간은 초일 산입을 원칙으로 하며, “1회 이용권”의 서비스 제공 기간은 1년 입니다.
② “이용권”의 구매 시점에 따른 서비스 제공 기간은 다음 각 호에 따라 산정됩니다.
-
리본카 구매 시
- 차량 구매 확정일(명의이전 의사를 전달한 시점 또는 차량인도일로부터 8일이 경과한 시점 中 빠른날)을 기준으로 산정합니다.
-
“회사”의 홈페이지에서 “이용권”을 별도 구매 시
- “이용권”을 구매한 시점을 기준으로 산정합니다.
제4조 (서비스 제공 범위)
① “회사”가 “이용권”을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
방문점검 : “고객”이 요청한 장소에 “회사”의 서비스 담당자가 방문하여 차량 점검 제공
※ 점검 결과에 따른 차량의 문제에 대하여 “회사”에서 보상하거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엔진오일 교환 : “회사”가 지정한 엔진오일 규격 및 부품(오일필터, 에어크리너)을 통하여 교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단, 규격에 맞는 부품의 단종, 수급 불가 등의 상황의 경우, 대체품으로 제공될 수 있습니다.
-
소모품 교환 : “고객”이 구매한 리본카의 규격에 맞는 부품(와이퍼, 에어컨 필터, 워셔액 등)을 통하여 교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단, 규격에 맞는 부품의 단종, 수급 불가 등의 상황의 경우, 대체품으로 제공될 수 있습니다. 또한, 소모품의 교환이 필요하지 않은 경우(부품 상태 양호 및 교환 시기 미도래 등) 교환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으며 부품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에어컨 필터가 2개 이상 장착되는 일부 차종의 경우, 내부 필터에 한하여 교환
제5조 (서비스 이용 방법)
① “이용권”을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대표번호 1544-2277(영업시간 : 09:00~18:00 주말 및 공휴일 제외)로 접수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의 서비스 담당자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고객”과 협의하여 일정을 확정후에, 제 4조에 따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③ “고객”의 사유로 인해 서비스 접수일로부터 10일이 경과한 시점까지 일정이 확정되지 않는 경우, 재접수를 하여야 합니다. 재접수일을 기준으로 “이용권”의 서비스 제공기간이 경과한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이 불가합니다.
제6조 (서비스 불가 사항)
① “회사”가 “이용권”을 통해 서비스 제공 시, 다음 각 호의 사항은 제공이 불가합니다.
- “회사”가 지정한 규격 및 부품이 아닌, “고객”의 요청에 따른 별도 규격 및 부품으로 서비스 제공
- “고객”이 구비한 장착품(블랙박스, 등화류 등) 또는 기타 장착 및 교환이 필요한 항목에 대한 서비스 제공
- “이용권”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범위를 벗어난 차량의 점검 및 수리에 대한 서비스 제공`
- 구매한 리본카가 아닌 별도의 차량에 대한 서비스 제공
- “회사”가 지정한 출동 불가지역을 방문하여 서비스 제공
제7조 (서비스의 양도•양수)
① “고객”이 구매한 리본카의 판매, 폐차 등 소유권의 이전 또는 말소가 발생한 경우, “이용권”의 양도•양수는 불가합니다.
② 단, “고객”이 구매한 리본카를 공동으로 이용하는 경우, “공동이용자(공동명의자 또는 대리인)”를 통해 서비스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공동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증빙서류(가족관계증명서, 보험가입증권 등)를 요구하거나 “이용권”을 구매한 “고객”에게 확인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③ “고객”이 1항의 사유로 “이용권”의 환불을 원하는 경우, 제8조에 의거하여 처리됩니다.
제8조 (서비스 가입 철회 및 환불)
① 구매한 “이용권”의 환불은 서비스 제공 기간 내(제공 기간의 마지막 날이 주말 및 공휴일인 경우 그 다음 영업일까지) 환불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 환불 신청 : 대표번호 1544-2277(영업시간 : 09:00~18:00 주말 및 공휴일 제외)
② “이용권”의 환불 시, 환불 금액은 “고객”이 구매한 시점의 판매가격을 기준으로 산정됩니다.
③ 환불 수단은 “고객”이 결제한 수단으로 환불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고객”이 결제한 수단으로 환불이 불가한 경우, “회사”는 다른 수단으로 환불을 할 수 있습니다.
④ “이용권”의 환불은 구매한 ”고객”에게 환불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고객”의 요청에 따라 직계가족에게 환불이 필요한 경우, “회사”는 확인을 위한 증빙서류를 추가로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가 “고객”의 요청에 따라 환불하는 금액은 다음 각 호에 따라 산정됩니다.
1. 전액 환불 : “이용권”의 구매일 또는 리본카를 구매한 경우 차량 인도일로부터 8일 이내로 환불을 신청한 경우, 전액 환불
2. 부분 환불 : 구매일 또는 인도일로부터 8일이 초과된 경우, “이용권” 금액의 10%(위약금)를 제한 후 부분 환불
제9조 (준거법)
①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대한민국 법령을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