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고알림을 신청하시면 차량이 입고될 때 알림을 보내드려요.입고알림 신청

#2. ATC사업실 AQI파트 김선태 마스터님

2019-11-26

리보늬 질문1. AQI 무엇인가요?

Autoplus Quality Inspection의 약자로, 자동차를 133가지 항목으로 세분화해 진단하는 저희 오토플러스만의 특허 받은 정밀검사입니다.
회사에 들어온 차량들을 고객님들께 전달하기 전에 수리, 정비할 부분을 찾아서 견적을 내는 일이죠. 고객님들이 차를 운행하시는 데에 있어서 불편함이 없도록 실내 작동 여부라던가 안전과 관련된 타이어, 브레이크 등 한 항목, 한 항목 꼼꼼하게 점검하고 있습니다.
고객님들이 중고차를 사실 때 가장 먼저 드시는 생각이 믿을 수 있는 중고차인가라는 부분이실 텐데요. 저희 ATC에서는 교환, 도장 등의 여부를 떠나서 안전상의 문제가 없더라도 조금이라도 이상이 있는 부분은 고객님들께 정확하게 고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세심한 과정이 고객님들께 신뢰감을 드릴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리보늬 질문2. AQI 작업을 하시면서 마스터님만의 엄격한 규율이 있으시다면?

당연한 것이지만 133가지 항목을 빠짐없이 체크하는 것입니다. 133가지 항목 이외에도 점검하는 부분들이 있는데, 모든 차들을 점검리스트에서 빠뜨리지 않으려고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체크 항목 누락을 방지하는 것이 0순위입니다.


리보늬 질문3. ATC에서 근무하시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차량이 있으신가요?

AQI를 진행하다 보면 전 차주 분이 어떻게 관리 하셨는지 느낌이 오거든요. 가끔씩 제가 사고 싶고, 많은 분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을 정도로 좋은 차가 들어오면 차 번호를 카메라로 찍어 놓습니다.
상품화 공정이 끝나고 리본카 홈페이지의 디지털 쇼룸에 진열되고 나면 차량의 가격은 얼마로 책정되었는지, 팔렸는지 시간 날 때마다 조회해보고 있습니다.(웃음)
?

리보늬 질문4. ATC에서 근무하시면서 가장 뿌듯했던 에피소드가 있으신가요?

제가 AQI를 진행했던 차량에 대해 영업사원 분이 문의를 주셨던 적이 있습니다. 고객님이 궁금해하셨던 부분에 대해서 직접 전화로 설명을 드렸고, 고객님이 설명에 만족하셨는지 한 대도 아니고 세 대를 계약하셨다고 하더라구요.(웃음)
저 뿐만 아니라 저희가 잘 만든 차가 잘 팔리면 ATC 전 직원 분들이 뿌듯함을 느낄 거라고 생각합니다.
?

리보늬 질문5. 마스터님이 추천하는 겨울철 자동차 관리법

출발 전 워밍업 최소 1계기판 점등코드 확인입니다.
자동차 외부 같은 경우에는 1주에 한 번이 됐건 2주에 한 번이 됐건 주기적인 세차가 꼭 필요합니다.
또한 시동을 끈 상태에서 전기장치를 많이 사용하는 것은 지양해야 배터리 방전을 방치하실 수 있습니다.
?

리보늬 질문6. 마스터님이 추천하는이런 차는 조심해라’! 중고차 고르는 비법!

오일 캡을 열어서 오일 캡 부분에 슬러지가 얼마나 꼈는지 꼭 보셔야 해요. 이외에도 엔진 시동을 걸었을 때 소음이 큰 차들은 꼭 피하셔야 합니다.?
댓글 입력

0/300 Byte

댓글 0

    리본카 챗봇

      데이터를 불러오는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최초 실행 시 최대 1분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삭제 하시겠습니까?

      차량비교함에 등록되었습니다.

      차량비교함에 등록되었습니다.

      관심차량 확인 차량비교함 확인

      잠시만
      기다려주십시오.

      가치보장 이용 안내

      고객님은 중고차 가치보장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어요.

      가치보장 금액 VS 경매 최고가더 높은 금액에 판매 하시고,
      2% 할인가로 재구매 하세요.

      중고차 가치보장 서비스란?
      닫기